320x100
반응형

2024/08 3

아이에게 헬멧을 씌우지 않고 오토바이를 태우는 베트남 학부모

베트남에서 운전하며 빡치는 일이 하도 많아서언젠간 나를 빡치게 하는 베트남 운전자 유형을 글로 정리해봐야지 하다가최근 네이버 블로그에 대강 정리를 해보았다.  나의 분노를 유발하는 베트남 운전자 유형 TOP 5블로그에 글감만 임시 저장으로 잔뜩 쌓아놓고, 녹초가 될 정도로 정신 없이 바빴다. 그 사이에 저장해놓았...blog.naver.com 그런데 어떤 분이 그 글에 남긴 댓글을 보고 생각이 많아져서티스토리에 그에 관한 걸 좀 정리를 해보려고 한다.  흠???? 베트남에서 오래 거주했고, 베트남 아내도 있는 분에 블로그 방문객 수도 많은 분이 이런 소리를 하니내가 뭔가를 잘못 알고 있나 싶어서, 주변에 묻고 아무리 구글링을 해봤지만근거가 하나도 없는 낭설이다.특히 경찰이 안 잡는다는 부분은...... ..

베트남에서 걸러야 하는 분들?

최근 올라온 율쌤의 "베트남에서, 이런 분들은 믿고 거르세요!" 영상을 보고이런저런 생각이 떠올라 끄적여보려고 오랜만에 티스토리를 들어왔다. 1. 당위 & 연역 vs 경험 & 귀납 1-1.무시하는 사람, 욕하는 사람, 언어 왜 배우냐는 사람 등등걸러야 한다는 대상의 유형은 단순하게 ‘베트남’이 아니라 다른 나라를 대입해도 똑같다.심지어 ‘베트남’ 자리에 ‘한국’을 넣고 베트남인이 말을 해도 성립할 걸.당위적, 도덕적인 내용이기에. 1-2.30년차 앞에서 주름 잡는 꼴이 우습게 보이긴 하겠지만,내 나름 여기에서 살며, 바닥을 구르며 겪은 것들이 있다 보니이런 내용에는 나름대로의 보충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1-3.“걔들은~”이라는 표현은 이 워딩 자체보다, 그 뒤에 이어지는 내용들이 무엇인가가 더 중요하다..

베트남 일기 2024.08.23

베트남 출산장려책으로 30세 전 결혼, 35세 전 둘째......? 뭔 개소리들이야??

요즘 한국의 출산율, 인구 소멸 이런 유튜브를 좀 봐서 그런지 내 피드에 추천 동영상으로 그런 이야기들이 많이 뜨고 있다. 그런데 그 중에서 베트남의 출산장려책 어쩌고 하는 이야기를 다룬 유튜브가 있었다. 근거가 매일경제에 실린 베트남 교민잡지 '신짜오 베트남' 발 기사인 것 같은데... “30세 전에 결혼, 35세 전에 둘째 낳아라”…늦으면 세금 올리겠다는데 [신짜오 베트남] - 매일경[신짜오 베트남 - 303]몇 해 전의 일입니다. 베트남에 체류할 당시, 아내와 아이들과 친하게 지냈던 만 24세의 베트남 여성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차로 약 2시간 걸리는 시www.mk.co.kr 매일경제 - “30세 전에 결혼, 35세 전에 둘째 낳아라”…늦으면 세금 올리겠다는데 [신짜오 베트남..

300x250
반응형